[결혼식준비] 부모님 한복의 정석, 종로 운선제

요즘 주변에 결혼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어요.
또 코로나로 인원집합이 풀리다보니 다시들 결혼을 결심하나 싶습니다.
저희도 결혼한지 벌써 1년을 넘어 2년을 채워가는데요, 결혼준비 하면 챙겨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 오늘 포스팅 할 곳은 부모님 한복을 대여했던 종로 운선제입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99
위치는 종로5가역 1번출구 쪽에 있고, 주차는 운선제 입구 왼쪽에 국민은행 주차장에 할 수 있습니다.

여기가 주차 공간인데 저희는 한 골목 빠르게 들어가서 정말 좁은 골목길을 한참 헤맸더랬죠.. 차라리 국민은행을 찍고 찾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참고로 1시간까지는 운선제에서 주차등록을 해주고 그후로는 10분마다 1500원?씩 받았던 것 같아요. 저는 4분 넘었다고 1500원을 받아 가시더라구요.....허허..

운선제는 지하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엄청 유명하고 핫한 가게여서 뭔가 고급진 건물에 깔끔하게 준비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지하상가에서 점포 몇개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엘레베이터는 뭔가 낡고 위험해보여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지하로 내려와서 가장 끝으로 들어오면 왼편에 운선제가 보입니다. 두 번 갔는데 한 번은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갔는데 두 번째 갔을땐 일찍 간것도 있지만.. 저희 시간이 됐는데도 앞에 고객이 늦게 일어나는 바람에 한참을 기다렸어요.

인테리어는 새하얀 바탕에 깔끔하게 해놓았고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를 마련해놨더라구요. 위 사진에 있는 소파에 앉아서 선택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습니다. 기념으로 남기는 것도 잇지만 실제로 준비 할 때 다른 한복을 고르지 않도록 예방 차원에서 찍어 놓는 것 같았어요.

저희 차례가 되어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좌우에 상담을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가운데는 장식장들이 있어요.
그리고 맨 안쪽엔 넓은 테이블과 피팅을 해볼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예시로 입혀놓은 한복 두가지가 있는데 이것도 정말 예쁘네요. 색깔이며 디자인이며 한복 정말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한복의 색을 고르러 한복들이 걸려있는 방으로 들어가봅니다. 색깔이 정말 다양하게 있었어요. 그리고 같은 색이라 하더라도 손으로 직접 천연염색을 하기 때문에 조금씩 색상이 다르다고 하네요.

저희가 갔을 떄는 정말 손님이 없어서 저희밖에 없었어요! 정말 유명한데가 맞나... 싶었는데 그때가 좋은거였습니다.

이곳이 한복 피팅해보는 곳입니다. 치마 색깔도 고르고 저고리 색도 고르고 그리고 노리개랑 고름 색깔도 하나씩 비교해볼 수 있어요.

아버지 예복과 어머니 한복을 끝으로 저희 결혼준비는 끝이었습니다.
이제 청첩장 돌릴 일과 코로나 확진자가 줄기를 기도하는 일 밖에 남지 않았네요.
부디... 저희 결혼 할 때는 확진자가 줄어 대응 단계도 낮아져서 무사히 식을 치룰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결혼식 한복 종로 운선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